본문 바로가기
맛집·요리

삼계 보양식

by 청아 김종만 2009. 7. 17.

삼계탕으로 사실 때 좀 여유 있게 사셔서 초계탕도 만들어 보아요~~

 

먼저 삼계탕 끊여볼게요~~~~ㅎㅎ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

 총 재료: 각종약재/닭3마리/찹쌀/오이/당근/배/양파/겨자/설탕

먼저 약재들을 넣고 육수 우려냈어요!한..40분정도 우려냅니다~     패키지로 파는 거 샀어요~  당귀,헛개나무,황기,대추,마늘 입니당 

 

   

 육수가 우려질 동안 깨끗이 씻은 닭에 재료넣고 봉합!!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삼계탕은 찹쌀이랑 재료들 넣고 봉합하시고 초계탕은 그냥 퐁당~ 

약재들이 충분히 우려 났다 싶으면 닭을 넣고 보글보글 끊여줍입니당    ㅎㅎ 요것도 40분?정도 끊였어요 ㅎ소금간도 살짝쿵~

 

   

자~다 익었습니당~   소금이랑, 파 올려서 먹음 끝!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ㅎㅎ찹쌀밥도 보이시죠?ㅎㅎ 고소한 국물하고 슥슥 말아 먹었어요~~ㅎ

 

다음은 초계탕나갑니다~~ㅎㅎ

   

 초계탕에 쓸 닭은 좀 큰닭을 샀었어요~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 건져낸 닭의 살을 발라 식혀 줍니다~

 

   

 삼계탕 삶았던 육수를  건더기와 따로 분리 식혀주시면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 육수에 겨자+식초+설탕+소금 넣으시면

저렇게 기름이 따로 걷어 내시고 냉동실에 살얼음 나면 되요~           새콤달콤 냉면육수 비슷하게 되영^^그럼 끝~~ㅎㅎ

   

초계탕에 얹을 야채들도 썰어 놓습니당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 자~그럼 담아볼까요?ㅎㅎ

 

   

접시에 닭살코기 올려주시고 육수를 살짝 부워주고 기호에 따라 파.깨.과일?로 가니쉬 해줍니당~~ 살얼음도 동동~띄워주세용

 

시식들어갈게요`~ㅎㅎ

    

기호에 따라 면을 삶아서 국수처럼 드셔도 되구요~ㅎ 맛은..냉면맛?ㅎㅎㅎ 

삼계탕 만드실때 넉넉히 닭음 삶아 두셔서

첫날은 삼계탕, 둘째날은 초계탕을 해보세요 ㅎ 새콤달콤한 초계탕도 한번 만들어 보세요~~

 

초계탕을 어원

[ 초: 식초를 뜻하는 거구요 

[ 계: 겨자의 북한 평안도 사투리라네요~ㅎ

 

 

초복 7월 14일 | 중복 7월 24일 | 말복 8월 13일 잊지말고 몸보신 해서 더운 여름 이겨내영!!  아자아자!^^*

'맛집·요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오징어 물회  (0) 2009.08.07
곰치국 만들기, 맛집  (0) 2009.08.07
맛있는 계란찜  (0) 2009.03.29
전자렌지 케이크  (0) 2009.02.20
돈까스 바게트 샌드위치  (0) 2009.01.07